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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드컴(NYSE:AVGO)의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이 최근 보고 대비 14.81% 감소했다. 회사는 최근 4750만주가 공매도된 것으로 보고했으며, 이는 전체 유통주식의 1.15%에 해당한다. 거래량을 기준으로 트레이더들이 공매도 포지션을 청산하는데 평균 2.81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매도 비중은 매도되었으나 아직 청산되지 않은 주식의 수를 의미한다. 공매도는 트레이더가 보유하지 않은 주식을 매도하면서 주가 하락을 기대하는 거래다. 트레이더들은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얻고 상승하면 손실을 보게 된다.
공매도 비중은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를 보여주는 지표로서 중요하다. 공매도 비중 증가는 투자자들의 약세 심리가 강화됐음을 시사하며, 감소는 강세 심리가 확대됐음을 의미한다.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브로드컴의 공매도 비중은 최근 보고 대비 감소했다. 이는 단기적인 주가 상승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트레이더들은 공매도되는 주식이 감소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경쟁사 비교는 기업의 실적을 평가하는데 애널리스트와 투자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법이다. 경쟁사는 산업, 규모, 업력, 재무구조 등이 유사한 기업을 의미한다. 기업의 경쟁사 그룹은 10-K 보고서, 위임장 설명서를 통해 확인하거나 직접 유사성 분석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브로드컴 경쟁사들의 평균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중은 5.38%로, 브로드컴의 공매도 비중이 경쟁사들보다 낮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