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커머스 홀딩스(BIGC)가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빅커머스 홀딩스는 최근 실적발표에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 AI 커머스 분야의 전략적 파트너십 등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다. 다만 연간 반복매출(ARR) 성장 가속화와 고객 확보 효율성 제고 등의 과제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 및 수익성 개선 빅커머스의 2분기 매출은 844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 비갭 영업이익은 480만 달러를 기록했다. 영업현금흐름은 1360만 달러로 전년 대비 약 200만 달러 개선됐다.
영업 효율성 향상 비갭 영업이익률은 2024년 2분기 대비 335bp, 2023년 2분기 대비 1013bp 개선됐다. 비갭 매출총이익률은 80%로 전년 동기 대비 280bp 상승했다.
견고한 재무상태 2분기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 시장성 유가증권은 1억3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순부채는 18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73% 감소했다.
주요 파트너십 체결 퍼플렉시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