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퇴직연금_중국 ETF 특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31f031c836658a449bab213069287fb36d.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최근 3개월간 포드자동차(NYSE:F)에 대해 6명의 애널리스트가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아래 표는 최근 30일과 이전 달을 비교한 투자의견 분포를 보여준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0 | 1 | 5 | 0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0 | 1 | 3 | 0 | 0 |
2개월 전 | 0 | 0 | 0 | 0 | 0 |
3개월 전 | 0 | 0 | 1 | 0 | 0 |
증권가는 포드자동차에 대해 12개월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평균 목표가는 10.75달러이며, 최고 13달러, 최저 9달러다. 이는 이전 평균 목표가 9.58달러 대비 12.21% 상향된 수준이다.
최근 증권사들의 포드자동차에 대한 평가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아래는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목표가 조정 내용이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톰 나라얀 | RBC 캐피털 | 상향 | 섹터 퍼폼 | 11.00 | 10.00 |
알렉산더 포터 | 파이퍼 샌들러 | 상향 | 중립 | 9.50 | 9.00 |
라이언 브링크만 | JP모건 | 상향 | 비중확대 | 13.00 | 12.00 |
댄 레비 | 바클레이스 | 상향 | 중립 | 11.00 | 9.00 |
조셉 스팍 | UBS | 상향 | 중립 | 11.00 | 9.00 |
알렉산더 포터 | 파이퍼 샌들러 | 상향 | 중립 | 9.00 | 8.50 |
포드자동차의 시장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와 주요 재무지표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
포드자동차는 포드와 링컨 브랜드로 자동차를 제조한다. 2022년 3월, 내연기관 사업부문인 포드 블루와 전기차 사업부문인 포드 모델 e를 별도 사업부로 운영하기로 발표했다. 미국 시장점유율은 약 13%, 영국은 10%, 중국은 계열사 포함 2% 미만이다. 2024년 전체 매출의 약 68%가 미국에서 발생했다. 미시간주 디어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UAW 소속 직원 56,500명을 포함해 총 171,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동종업계 대비 낮은 수준으로, 성장 전망이나 사업 규모 등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매출 성장: 2025년 6월 30일 기준 4.97%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소비재 섹터 평균을 하회하는 수준이다.
순이익률: -0.07%의 순이익률을 기록해 수익성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자기자본이익률(ROE): -0.08%의 ROE를 기록했다.
총자산이익률(ROA): -0.01%의 ROA를 기록했다.
부채관리: 부채비율이 3.56으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이는 상대적으로 높은 재무 리스크를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