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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파이(NASDAQ:SHOP)가 2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가 상승했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26억8000만 달러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 25억5000만 달러를 상회했다.
이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의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전년 대비 34.6% 증가한 35센트를 기록했으나, 시장 예상치 29센트를 하회했다.
조정 순이익은 전년도 2억9100만 달러에서 3억3800만 달러로 증가했다.
총상품거래액(GMV)은 전년 대비 30.6% 증가한 878억 달러를 기록했다. 가맹점 솔루션 매출은 36.6% 증가한 20억2000만 달러, 구독 솔루션 매출은 16.5% 증가한 6억5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2분기 조정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동기 51.1%에서 48.6%로 하락했다. 조정 매출총이익은 전년 대비 24.6% 증가한 13억 달러를 기록했다.
쇼피파이는 2분기 영업현금흐름 4억2800만 달러, 잉여현금흐름 4억2200만 달러를 창출했다. 잉여현금흐름 마진은 전년과 동일한 16%를 유지했다.
제프 호프마이스터 CFO는 쇼피파이가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전역에서 GMV와 매출 성장이 가속화되며 또 한 번의 강력한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유럽이 두각을 나타냈는데, GMV가 환율 효과를 제외하고 42% 증가했다. 호프마이스터는 모든 규모의 가맹점들이 사업 확장을 위해 쇼피파이를 선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쇼피파이의 3분기 전망을 근거로, 소비자들의 관세 인상 전 선구매보다는 대형 가맹점들이 매출 성장을 주도했을 것으로 분석했다.
3분기 전망
쇼피파이는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중반에서 높은 20%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 예상치는 26억3000만 달러다. 잉여현금흐름 마진은 중반에서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주가 동향
쇼피파이 주가는 수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20.5% 상승한 153.44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