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NASDAQ:SHOP)의 제프 호프마이스터 CFO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가격인상 가능성을 묻는 애널리스트들의 질문을 회피했다. 호프마이스터 CFO는 가격 정책 대신 쇼피파이의 글로벌 성장과 새로운 '커머스 컴포넌츠' 서비스에 초점을 맞췄다. 이 모듈형 서비스는 마텔(NASDAQ:MAT)과 스테이플스 같은 대기업들을 유치하고 있다. 커머스 컴포넌츠를 통해 개별 가격 책정이 가능해진 만큼, 쇼피파이는 대형 소매업체를 먼저 확보한 뒤 유연한 가격 정책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장기 전략을 구사하는 것으로 보인다.
가격 정책 질문에 침묵 JP모건의 레지 스미스 애널리스트가 최근 출시된 신제품에 대한 별도 과금 가능성을 묻자, 할리 핀켈스타인 사장이 나서서 구체적인 답변을 피했다. 핀켈스타인 사장은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은 가맹점의 성공에 기반을 두고 있다"며 GMV 기반 수익 모델을 재확인했다. 호프마이스터 CFO는 침묵을 지키며 가격 정책보다 실적에 초점을 맞췄다. 그는 "수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