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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JD닷컴(NASDAQ: JD)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4% 증가한 498억 달러를 기록해 시장 전망치 469억 달러를 상회했다.
주당순이익(ADS)은 69센트로 시장 예상치 44센트를 크게 웃돌았다.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한 394.2억 달러, 서비스 매출은 29.1% 증가한 103.6억 달러를 기록했다.
부문별로는 JD리테일 매출이 전년 대비 20.6% 증가한 433억 달러, 물류 부문이 16.6% 증가한 72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신사업 매출은 198.8% 급증한 19억 달러를 달성했다.
마케팅 비용은 127.6% 증가한 38억 달러로, 매출 대비 비중이 350bp 상승한 7.6%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신사업 부문 전략적 투자 확대로 전년 동기 3.6%에서 -0.2%로 하락했다. 조정 영업이익률은 전년 4.0%에서 0.3%로 감소했다.
JD리테일의 영업이익률은 60bp 상승한 4.5%를 기록했다.
조정 EBITDA는 전년 대비 77.8% 감소한 4.19억 달러로, 이익률은 전년 4.6%에서 0.8%로 하락했다.
2분기 잉여현금흐름은 30.7억 달러, 영업현금흐름은 34.1억 달러를 기록했다. 2025년 6월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312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샌디 쉬 JD닷컴 CEO는 2분기 성장이 핵심 리테일 사업과 음식 배달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신사업의 강한 성장세에 기인했다고 설명했다.
쉬 CEO는 사용자 트래픽, 활성 고객수, 구매 빈도가 증가했으며, JD 음식 배달 서비스의 주문량, 가맹점 수, 배달원 모집이 JD의 광범위한 리테일 생태계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발전했다고 밝혔다.
그는 핵심 리테일 부문을 기반으로 하면서 사용자 경험 개선, 비용 절감, 효율성 향상을 위해 전략적 성장 분야에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D닷컴 주가는 음식 배달 사업의 수익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로 연초 이후 6% 이상 하락했다.
주가 동향: JD 주식은 목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0.34% 상승한 32.6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