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타뷰티(ULTA)와 타겟(TGT)은 2026년 8월 양사의 제휴관계를 종료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휴는 600개 이상의 타겟 매장에 울타 미니숍을 입점시키고 타겟 웹사이트에서 울타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매장 내 뷰티 섹션은 울타 제품을 소규모로 순환 판매했으며, 타겟 직원들이 운영하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울타의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였다. 이번 제휴 종료는 타겟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와 맞물렸다.
타겟의 연간 매출은 지난 4년간 거의 성장하지 못했으며, 올해는 오히려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타겟의 주가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던 2021년 대비 절반 이하로 하락했다. 울타와의 제휴는 타겟의 뷰티 부문 성장 전략의 핵심이었으며, 실제로 경영진은 실적 발표와 투자자 행사에서 이를 자주 강조했다. 지난 3월 브라이언 코넬 CEO는 뷰티 부문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전년 대비 7% 가까운 성장을 기록하며 실적의 bright spot이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