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체인 거대기업 스타벅스(SBUX)가 매장을 더욱 친근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바리스타들의 역량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하지만 브라이언 니콜 CEO가 바리스타들에게 주문부터 음료 제공까지 4분 이내로 단축하라는 새로운 과제를 부여해 논란이 되고 있다. 투자자들도 이러한 모순적인 상황에 주목했고, 목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이는 기존에 발표된 그린에이프런 서비스 개념의 일환으로, 구체적인 내용이 추가되고 있다. 니콜 CEO는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 기업으로 재도약'시키기 위해 이러한 신속한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니콜 CEO는 매장을 편안하고 친근하게 만들면서 동시에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모순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 이에 '매장에 충분한 직원을 배치하고 적절히 운영하여 스타벅스의 창립 정신인 고객과의 교감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즉, 소수의 과로한 바리스타들에게 의존하는 대신 더 많은 인력을 확보해 신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