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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디포의 경쟁사인 로우스(LOW)가 파운데이션 빌딩 머티리얼스(FBM)를 88억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하면서 주가가 상승했다.
FBM은 석고보드, 단열재, 금속 프레임, 천장 시스템, 상업용 문과 하드웨어를 4만여 대형 주거 및 상업용 전문 건설업체와 개발업체에 공급하는 유통업체다. 미국과 캐나다에 37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약 65억달러 규모다.
로우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토털 홈 전략을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더 빠른 배송과 개선된 디지털 도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최근 바닥재, 캐비닛, 조리대 등 실내 마감재의 설계, 유통, 설치 서비스를 주택건설업체와 부동산 관리자에게 제공하는 아티산 디자인 그룹도 13억달러에 인수했다.
마빈 R. 엘리슨 로우스 회장 겸 CEO는 "이번 인수로 프로 서비스 부문의 다년간 혁신을 진전시키고 있다"며 "2,500억달러 규모의 전체 시장에서 대형 프로 계획 지출을 공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래 매출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회사는 이미 프로 시장에서 강력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FBM 인수는 4분기 중 마무리될 예정이다.
글로벌데이터의 닐 손더스 이사는 전문 건설업체 시장이 지출 규모가 크기 때문에 로우스에 성장 기회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43억달러에 전문 건자재 유통업체 GMS를 인수하는 등 활발한 인수합병을 진행 중인 홈디포(HD)와의 경쟁이 예상된다고 지적했다.
손더스 이사는 "프로 시장이 홈 임프루브먼트의 새로운 격전지가 됐다"며 "두 거대 기업이 경쟁하면서 치열한 싸움이 예상되지만, 현재로서는 시장이 충분히 크고 분산돼 있어 양사 모두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로우스는 2분기 조정 후 주당순이익이 4.33달러를 기록해 월가 예상치인 4.23달러를 상회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239.6억달러로 시장 전망에 부합했다.
로우스는 연간 매출 전망을 845억~855억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이전에는 835억~845억달러를 예상했다.
엘리슨 CEO는 "이번 분기에 프로와 DIY 부문 모두 견실한 실적을 보이며 동일매장 매출이 증가했다"며 "분기 초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팁랭크스에 따르면 로우스는 매수 15건, 보유 8건, 매도 2건으로 '중립적 매수' 의견을 받고 있다. 최고 목표가는 305달러다. 현재 컨센서스 목표가는 262.43달러로 2.37%의 상승여력을 제시한다. 이번 실적 발표 이후 애널리스트들의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변경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