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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대형 할인 유통업체 로스스토어스(ROST)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로스스토어스는 미국 44개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 괌, 푸에르토리코에서 의류와 홈패션을 판매하는 대형 할인 유통업체다. 이 회사는 로스드레스포레스와 디디스디스카운트 브랜드를 통해 유명 브랜드와 디자이너 상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최근 실적 발표에 따르면 로스스토어스의 2025년 2분기 주당순이익(EPS)은 1.56달러로 전년 동기 1.59달러 대비 소폭 감소했다. 그러나 총매출은 55억 달러로 전년 대비 5% 증가했으며, 기존점 매출도 2% 성장했다. 2025년 상반기 전체적으로도 매출은 성장세를 보였으나, 주당순이익은 소폭 하락했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특히 7월 들어 신학기 시즌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가 개선됐다. 영업이익률은 관세 관련 비용 증가로 95베이시스포인트(bp) 하락한 11.5%를 기록했다. 회사는 2분기 중 2억6200만 달러를 투입해 190만 주의 자사주를 매입했으며,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
로스스토어스는 거시경제 불확실성을 고려해 신중한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 2025년 하반기 기존점 매출은 2~3%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5 회계연도 전체 주당순이익은 6.08~6.21달러로 전망했다. 경영진은 경쟁력 있는 가격의 고품질 상품 제공을 통해 시장 지위를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로스스토어스는 할인 유통 전략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 트렌드에 부응하며 시장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