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자상거래 공룡 알리바바가 자사의 음식배달 플랫폼 어러머(Ele.me)와 여행 플랫폼 플리기(Fliggy)를 주력 전자상거래 부문과 통합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조치는 플랫폼 간 중복을 줄이고 운영을 효율화하기 위한 것이다. 어러머와 플리기는 앞으로 알리바바의 주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타오바오와 티몰을 운영하는 팀에 보고하게 된다. 알리바바는 이번 통합이 서비스 속도를 개선하고 앱 간 연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비용 절감과 기술 및 데이터 공유가 용이해질 전망이다. 에디 우 알리바바 CEO는 이를 '전략적 업그레이드'라고 표현하며, 알리바바가 단순 전자상거래에서 더 폭넓은 소비자 서비스로 전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상생활 통합 플랫폼 구축 이번 변화는 알리바바가 자국 내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한 시점에 이뤄졌다. 성장이 둔화되고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늘어난 상황에서, 알리바바는 운영 구조를 단순화하고 핵심 플랫폼에 사용자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