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비 게이츠와 공동창업자 소피아 키아니는 자신들의 패션테크 스타트업 피아를 소셜미디어에 알리기 위해 거액의 광고비 대신 챗GPT와 스프레드시트 분석을 활용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 피비 게이츠는 버너웃츠 팟캐스트에서 "엑셀 시트를 만들어 동영상 제작 방법을 역설계한다"며 "거의 매일 AI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인다"고 말했다. 게이츠는 인스타그램과 틱톡에서 조회수가 높은 릴스를 찾아 엑셀에 기록하고 "도입부, 중간부, 마무리 방식"을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키아니는 바이럴 영상 두 개의 스크립트를 챗GPT에 입력해 "영상 제작 방법을 역설계하고 피아에 맞는 스크립트로 변환해달라고 요청"했다.
게이츠는 이러한 패턴 분석에 대해 "모든 것을 처음부터 시작할 필요가 없다. 인터넷이 존재하는 이유가 있다"고 강조했다. 스탠퍼드 대학 룸메이트였던 두 창업자는 크리스 제너와 데지리 그루버 등으로부터 85만 달러를 투자받아 지난 4월 피아를 출시했다. 피아는 4만개 이상의 소매 사이트에서 의류 가격을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