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TV(FAST) 채널의 광고 수익이 급감하고 있다. 더인포메이션에 따르면 일부 채널의 경우 올해 들어 광고 수익이 최대 50%까지 하락했다. 이에 기업들은 실적이 저조한 FAST 채널을 편성에서 제외하기 시작했다. 이는 지난 5년간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FAST 채널 시장의 급격한 변화다. 이러한 하락세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넷플릭스, 디즈니+ 등 대형 플랫폼들이 광고 시장에 진출하면서 FAST 채널로부터 광고 예산을 빼가고 있기 때문이다. 무료 채널의 시청률은 여전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광고 수익은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광고 기술 기업 카고에 따르면 FAST 플랫폼의 광고 단가는 5월에서 6월 사이 4.4% 하락한 반면, VOD 광고 단가는 4.5% 상승했다. 심지어 아마존조차 광고 슬롯의 약 20%를 판매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많은 광고주들은 이제 FAST 채널 광고를 줄이고 대신 더 넓은 도달률이나 더 가치 있는 시청자층을 보유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