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 핫휠스, 피셔프라이스 등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 마텔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완구, 콘텐츠,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완구·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마텔의 2025년 2분기 매출은 10억19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다. 그러나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원가 절감과 제품 믹스 개선으로 매출총이익률은 50.9%로 상승했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영업이익은 7800만 달러, 순이익은 5300만 달러로 감소했다. 하지만 원가절감 노력과 우호적인 제품 구성으로 매출총이익률이 크게 개선됐다. 또한 마텔은 2분기 중 5000만 달러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으며, 이는 2025년 상반기 총 매입 규모 2억1000만 달러의 일부다.
마텔의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대와 브랜드 강화를 위한 기술 활용 전략은 진전을 보이고 있다. 북미 시장에서는 어려움을 겪었으나, 해외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였고 특히 액션피규어와 자동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