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통 대기업 월마트(WMT)가 내년 월드컵을 앞두고 축구 시장에 투자를 단행한다. 월마트는 메이저리그 사커(MLS)와 다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내 성장하는 축구 팬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 월마트는 MLS의 공식 스폰서이자 파트너가 된다. 구체적인 계약 조건과 기간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파트너십은 8월 31일 결승전이 열리는 리그스컵부터 시작된다. 이 대회에는 MLS 소속 18개 클럽과 멕시코 리가MX 소속 18개 팀이 참가한다. 윌리엄 화이트 월마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월마트가 이번 주목도 높은 대회의 중심에 설 것"이라고 밝혔다. 대회 기간과 그 이후에도 월마트 광고가 경기장과 게임의 다양한 측면에서 노출되며, 전설적인 스타 펠레가 '아름다운 게임'이라고 칭한 축구는 월마트의 매장 내 및 온라인 쇼핑 경험에서 강조될 예정이다. 이번 제휴는 미국이 멕시코, 캐나다와 공동 개최하는 2026년 월드컵을 약 12개월 앞두고 이뤄졌다. 월드컵에는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