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시드니 스위니가 아메리칸이글 아웃피터스(AEO)의 2025년 가을 광고 캠페인의 새로운 얼굴로 발탁됐다. 이 소식은 주말 내내 소셜미디어 X에서 화제를 모았다. '시드니 스위니는 멋진 청바지를 가졌다'라는 광고 문구는 엇갈린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일부는 재치있는 언어유희를 칭찬했지만, 특히 정치적 진보 성향의 사용자들은 '청바지(jeans)'와 '유전자(genes)'의 중의적 표현이 부적절하다고 비판했다.
예상대로 이러한 반발은 정치적 보수 성향의 지지를 불러일으켰다. 온라인상의 논란과 관계없이 이 광고는 분명히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P.T. 바넘의 '나쁜 홍보도 홍보다'라는 관점에서 보면 교과서적인 사례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관심 증가는 아메리칸이글의 사업과 주가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일부에서는 이 브랜드가 밸류에이션이나 기본적 지표가 아닌 소셜미디어의 열풍에 힘입어 다음 밈 주식이 될 수 있다는 추측까지 나오고 있다. 그러나 고무적인 점은 아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