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플랫폼 스냅(SNAP)이 오는 8월 5일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스냅챗의 모기업인 스냅은 애플(AAPL)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 변경으로 광고 플랫폼 효율성이 저하되면서 2021년 최고점 대비 주가가 크게 하락했다. 스냅이 플랫폼 개선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AI)을 적극 활용해 광고 상품 매력도를 높이고 있는 메타플랫폼스(META) 등 경쟁사들과 비교해 뒤처진다는 투자자들의 인식으로 연초 대비 주가가 15% 하락했다.
월가는 스냅의 2025년 2분기 주당순손실이 전년 동기 0.15달러에서 0.16달러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매출은 약 9% 증가한 13억 5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메인스트리트데이터에 따르면 스냅의 2025년 1분기 일일활성사용자수는 4억 60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9% 증가했다. 투자자들은 특히 정체 상태를 보이고 있는 북미 시장에서 사용자 기반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