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와 사진을 통해 소비자와 지역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커뮤니티 기반 플랫폼 옐프는 2분기에 전망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3억7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순이익은 16% 증가한 4400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조정 EBITDA는 전년 대비 10% 상승한 1억 달러를 기록했다. 서비스 업종의 광고 매출 증가와 AI 기반 전략적 업데이트가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옐프의 순이익률은 12%, 조정 EBITDA 마진은 27%를 기록했다. 광고 클릭수는 7% 감소했으나 클릭당 평균 비용이 11% 상승해 서비스 광고주들의 견조한 수요를 반영했다. 회사는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190만 주의 자사주를 매입했다. 다만 경쟁 심화와 광고주 수요 감소로 레스토랑, 소매 및 기타 카테고리의 광고 매출은 5% 감소했다.
전략적 측면에서 옐프는 특히 주택 및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