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공룡 넷플릭스가 영국에서 광고형 요금제 가입자가 크게 늘어나며 사상 최대 연간 이익을 달성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했다. 광고형 요금제 실적 호조 넷플릭스 영국 법인의 2024년 세전 연간 이익이 6300만 파운드를 기록했다. 이는 2023년 6060만 파운드 대비 증가한 수치다. 매출액도 2023년 16억6000만 파운드에서 18억4000만 파운드로 늘었다. 넷플릭스는 연간 유료 회원 수가 평균 11% 증가한 것이 매출 성장의 주요 동력이라고 밝혔다. 신규 가입자의 55% 이상이 광고형 요금제를 통해 유입됐으며, 광고형 요금제 가입자 수는 분기 대비 30% 가까이 증가했다. 광고형 요금제 가입자들은 콘텐츠 시청 중 광고를 보는 대신 더 저렴한 요금을 지불한다. 영국 내 비밀번호 공유 단속도 가입자 증가에 기여했다. 회사는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영국 투자 확대 넷플릭스는 성명을 통해 "지난 4년간 60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5만명 이상의 배우와 제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