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Ceva Inc)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성과와 도전과제가 동시에 드러났다. 라이선스 실적이 호조를 보이고 소비자 IoT 부문에서 큰 성장을 이뤘지만, 전체 매출 감소와 영업손실 확대라는 과제에 직면했다. 회사는 현재의 재무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AI와 소비자 IoT 분야의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해 신중하면서도 낙관적인 입장을 보였다.
라이선스 실적 호조 세바는 13건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중 5건은 신규 고객, 4건은 OEM 고객과의 계약이다. 특히 이번 분기에는 4건의 전략적 NPU 고객 계약을 체결하며 AI 사업에서 중요한 진전을 이뤘다. 이는 세바의 견고한 라이선스 전략과 미래 성장 잠재력을 보여준다.
소비자 IoT 성장세 소비자 IoT 출하량이 전분기 대비 21%,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다. 이는 셀룰러 IoT와 와이파이 6 출하량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데 따른 것으로, 소비자 Io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