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크림, 실적 부진 속 성장 전략 제시...국제 프랜차이즈 확대 주력
2025-08-13 11:25:05
크리스피크림(DNUT)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크리스피크림은 희비가 엇갈린 실적과 전망을 제시했다. 국제 프랜차이즈 성장, 미국 마케팅, 디지털 유통 확대에서 긍정적 성과를 거뒀으나, 조정 EBITDA 감소, 대규모 자산손상차손, 매출 감소 등 상당한 도전에 직면했다. 특히 맥도날드 미국 법인과의 파트너십 종료는 전략적 어려움을 더욱 부각시켰다.
국제 프랜차이즈 모델 확대
크리스피크림은 자본 투자를 최소화하는 국제 프랜차이즈 모델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국, 중동, 프랑스, 브라질 등에서 이미 높은 수익을 거두고 있으며, 스페인에 핫라이트 극장매장 출점을 포함해 신규 시장 진출과 기존 및 신규 판매 채널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미국 마케팅 캠페인 성과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도넛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멀티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이 추가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도넛데이에 시작된 이 캠페인은 초기부터 긍정적 성과를 보이며 미국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디지털 성장과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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