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SNAP)이 어려운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연초 대비 주가가 34% 하락했으며, 수익성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경쟁 압박이 지속된다고 밝힌 지난 6월 30일 2분기 실적 발표 이후로는 24% 추가 하락했다.
현재 1년 최저치에서 거래되는 주가는 시장의 극도로 부정적인 투자심리를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매도세는 과도한 것으로 보이며, 장기 투자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진입 시점이 될 수 있다.
2분기 실적 부진에 투자자들 패닉 스냅은 2025년 2분기에 주당 조정손실 0.16달러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인 0.15달러를 소폭 하회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한 13.5억 달러로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그러나 스냅챗 광고 구매 플랫폼의 기술적 결함으로 일부 광고주들이 큰 폭의 할인된 가격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었고, 이는 매출 성장을 저해하며 1년 만에 가장 낮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원인이 됐다.
이러한 부진한 실적은 알파벳(GOOGL), 메타(META), 아마존(AMZN) 등 경쟁사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