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EV 전략에 대해 증권가 `절박한 도박` 평가
2025-08-26 09:26:00
포드(F)가 전기차 사업 재편을 위해 인기 SUV 모델인 이스케이프를 단종하기로 했다. 포드는 이달 초 이를 '모델T의 순간'이라고 칭하며 저가형 전기 트럭 출시에 5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전기차 생산에서 비효율적이었던 포드의 과거를 고려할 때, 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전면적인 운영 개혁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3개 사업부문의 실적
포드의 1세대 전기차는 이미 수십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기존의 제조 모델이 수익성 있는 전기차 생산과 맞지 않는다는 사실을 여실히 보여줬다. 현재 포드는 포드 블루(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포드 모델e(전기차), 포드 프로(상용차)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각각 독립적인 손익 구조를 가지고 있다. 2025년 2분기 실적은 포드 내부의 이러한 갈등 구도를 여실히 보여줬다.
전기차 부문은 여전히 심각한 적자를 기록 중이다. 2분기 EBIT 마진은 -56.4%로, 전년도의 -99.9%에서 '개선'된 수치다. 실제로는 12억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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