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APL)이 디지털 라디오 플랫폼 튠인(TuneIn)과 제휴를 맺고 애플뮤직의 글로벌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이번 제휴로 애플 생태계 밖의 7500만 월간 청취자들도 처음으로 애플의 6개 광고 없는 실시간 라디오 방송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8월 27일부터 애플뮤직1, 히츠, 컨트리, 클럽, 칠, 무지카 우노 등 애플뮤직의 라디오 방송이 튠인 플랫폼에서 스트리밍을 시작했다. 이번 제휴의 핵심은 튠인 플랫폼에서 애플뮤직으로 직접 연결되는 링크가 제공된다는 점이다. 애플은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을 통해 튠인 플랫폼의 청취자들을 구독자로 전환하여 장기 유료 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장점유율 회복 노린다 이번 행보는 최근 몇 년간 애플뮤직이 스포티파이(SPOT)에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 나왔다. 미디아 리서치의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시장에서 애플뮤직의 구독자 점유율은 2020년 30%에서 작년 말 25%로 하락한 반면, 같은 기간 스포티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