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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캐스터 콜로니, 실적발표서 매출 신기록...영업이익은 감소

2025-09-01 10:38:48
랭캐스터 콜로니, 실적발표서 매출 신기록...영업이익은 감소

랭캐스터 콜로니(MZTI)가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전략적 마케팅 투자를 통한 주요 제품군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순매출 증가라는 성과와 함께, 비용 증가와 구조조정 비용으로 인한 영업이익 감소, 푸드서비스 부문 판매량 하락이라는 과제가 함께 드러났다.


사상 최대 실적 달성


랭캐스터 콜로니의 자회사인 마제티는 2025 회계연도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4분기 연결 순매출은 전년 대비 5% 증가한 4억754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매출총이익은 8.7% 증가한 1억610만 달러를 달성했다. 이는 회사의 견고한 재무건전성과 전략 실행력을 입증하는 결과다.


리테일 부문 성장세 두각


리테일 부문 순매출은 3.1% 증가한 2억4160만 달러를 기록했다. 라이선싱 프로그램과 브랜드 확장이 성장을 견인했으며, 특히 냉동 디너롤 카테고리에서 52.4%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시장 입지를 강화했다.


주요 제품군 시장점유율 확대


마제티 브랜드는 냉동 디너롤 카테고리에서 690bp, 냉동 갈릭브레드 카테고리에서 260bp의 시장점유율 증가를 기록했다. 이는 효과적인 시장 전략과 경쟁력 강화의 결과로 평가된다.


전략적 마케팅 투자 확대


회사는 마케팅 투자를 확대해 뉴욕 베이커리와 시스터 슈버트 등 브랜드의 가구 침투율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시성과 소비자 참여도가 강화됐다.


영업이익 감소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연결 영업이익은 280만 달러 감소했다. 이는 판매관리비 증가와 구조조정 손상비용 상승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됐다.


구조조정 및 손상차손


캘리포니아주 밀피타스의 소스·드레싱 생산시설 폐쇄 계획으로 510만 달러의 구조조정 및 손상차손이 발생했다. 이는 사업 운영 최적화를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푸드서비스 부문 판매량 감소


푸드서비스 부문은 비핵심 매출을 제외한 판매량이 1.7% 감소했다. 매출은 1.4% 소폭 증가했으나, 이 부문의 도전과제가 여실히 드러났다.


향후 전망


2026 회계연도에 대해 마제티는 리테일과 푸드서비스 부문 모두에서 판매량 증가를 예상했다. 특히 리테일 부문의 신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공급망 생산성 향상, 가치공학, 수익관리를 통한 마진 개선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 실적발표를 통해 랭캐스터 콜로니는 견고한 매출과 시장점유율 성장을 보여줬으나, 영업이익과 부문별 판매량에서 과제를 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운영 효율성과 제품 라인업 개선을 위한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