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업체 샤오펑(XPeng)과 샤오미(Xiaomi)가 8월에도 견조한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샤오펑은 8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했으며, 샤오미는 웨이보(Weibo)를 통해 지난달에도 3만대 이상의 판매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 두 전기차 업체의 8월 판매 호조는 가격 경쟁을 촉발하고 정부의 감시를 받고 있는 치열한 중국 시장 경쟁 속에서 이뤄진 것이다.
샤오펑, 8월 판매 실적 눈길 샤오펑은 8월에 37,709대의 전기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169%, 전월 대비 약 3%의 성장을 기록했다. 2025년 1~8월 누적 판매량은 271,615대로 전년 동기 대비 252% 증가했다. 차세대 P7과 모나 M03 같은 혁신적인 제품이 샤오펑의 판매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회사는 올해 판매량을 약 38만대로 두 배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샤오펑 주가는 견실한 실적과 지속적인 수요에 힘입어 연초 대비 78% 상승했다. 최근에는 샤오펑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