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 기업 보잉(BA)이 노후 화물기 교체 시기를 맞이했다는 우려가 제기됐으나, 차세대 화물기 777-8F로 이를 해결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차세대 기종의 준비가 완료된 것에 만족감을 표시하며 월요일 오후 거래에서 보잉 주가는 소폭 상승했다. 장거리 화물 운송의 미래로 불리는 777-8F는 카타르항공이 기존 777F 기종의 노후화를 지적하면서 시작됐다. 카타르항공은 보잉에 화물 운송에 특화된 새로운 777X 라인 개발을 요청했고, 이에 777-8F가 탄생했다. 카타르항공은 이 기종을 34대 확정 주문하고 16대를 추가 옵션으로 계약했다. 이는 당시 보잉의 단일 화물기 계약 중 최대 규모였으며, 이는 당연한 결과였다. 777-8F는 이전 모델보다 적재 용량이 17% 증가했으며, 최대 화물 중량은 747-400F에 근접한 수준이다. 또한 만재 상태에서도 5,000마일 이상의 항속거리를 자랑한다. 이는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성과 개선된 운영비를 갖춘 매우 유용한 항공기임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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