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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 VSUN 브랜드 인수했지만 수익성 악화 직면

2025-09-10 09:04:54
도요, VSUN 브랜드 인수했지만 수익성 악화 직면
도요(TOYO)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도요는 이번 실적발표에서 전략적 성과와 재무적 도전과제를 함께 제시했다. VSUN 브랜드 인수와 태양광 생산능력 확대는 미래 성장을 위한 중요한 진전으로 평가된다. 그러나 이러한 긍정적 움직임은 매출총이익률 하락, 영업비용 증가, 순이익 감소 등 재무적 어려움으로 상쇄되고 있다.

VSUN 브랜드 인수
도요는 베트남선에너지로부터 VSUN 브랜드를 인수했다. 이는 사업 운영 효율화와 성장 가속화를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이번 인수로 시장 신뢰도와 고객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태양광 에너지 부문에서 도요의 입지가 강화될 전망이다.

태양광 생산능력 확대
에티오피아 신규 공장이 2기가와트 규모로 full 가동에 들어가는 등 태양광 생산능력이 크게 확대됐다. 2025년 10월까지 생산능력을 4기가와트로 두 배 늘릴 계획이며, 경쟁력 있는 비용구조와 친환경 전력 접근성이 향후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