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하인즈(KHC)가 건강식품 장려를 위한 정부 정책으로 최근 기업분할 계획이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상승했다. 이달 초 이 소비재 대기업은 이사회가 비과세 분할을 통해 회사를 두 개의 독립적인 상장기업으로 분할하는 계획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늦은 대응인가 글로벌 테이스트 엘리베이션은 소스, 스프레드, 조미료 사업에 주력하고, 북미 식품사업부는 북미 지역의 식료품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크래프트하인즈는 런처블스, 카프리선, 마카로니 치즈, 마요네즈 등 주력 제품에 대한 수요 부진으로 최근 몇 년간 어려움을 겪어왔다. 회사는 포트폴리오 재편과 건강식품 투자에 주력해왔다.
하지만 증권가는 이러한 조치가 브랜드 회생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미 보건장관이 이끄는 '메이크 아메리카 헬시 어게인(MAHA)' 운동의 부상은 케첩과 치즈 슬라이스로 유명한 이 회사에 새로운 위협이 되고 있다. 케네디 장관은 인공 첨가물이 소아 당뇨병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