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비아(Zenvia, Inc. Class A)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젠비아는 긍정적인 성과와 도전과제가 혼재된 모습을 보였다. 매출 성장과 젠비아 고객 클라우드 부문의 호조세가 돋보였으나, 경쟁 심화로 인한 수익성 압박이 우려사항으로 지적됐다. 다만 회사는 향후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했다.
매출 고성장세 지속 젠비아는 CPaaS 부문과 젠비아 고객 클라우드 출시에 힘입어 24%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 점유율 확대와 매출 성장 능력을 입증하는 성과다.
젠비아 고객 클라우드 성장 젠비아 고객 클라우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회사는 2025년까지 25~30%의 성장률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어 이 부문의 성장 잠재력이 주목된다.
일반관리비 감소 긍정적인 소식으로 젠비아는 일반관리비를 전년 대비 90억 레알(27%) 절감했다. 이로 인해 매출 대비 일반관리비 비율이 9%로 낮아져 운영 효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