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아마존과 알파벳 산하 구글의 검색광고 관행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이번 조사는 FTC 소비자보호국이 주도하고 있다. FTC, 아마존·구글 검색광고 관행 조사 FTC 소비자보호국은 아마존과 구글이 광고 조건과 가격을 충분히 공개했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아마존은 사용자가 특정 제품을 검색할 때 나타나는 제품 목록 내 광고(스폰서 리스팅 또는 스폰서 광고)를 실시간 경매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FTC는 이러한 경매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광고주가 광고를 구매하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최소 가격 수준인 '기준가격' 사용 여부에 대한 공개가 적절했는지 조사하고 있다. 구글 역시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한 후 1초도 안 되는 시간 내에 자동화된 경매를 통해 검색광고를 판매하고 있다. FTC는 구글의 광고 관행, 특히 내부 가격 책정 방식을 조사하고 있다. 구글이 광고주들에게 적절한 고지 없이 광고 비용을 인상했는지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