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APL) 브랜드가 어디까지 확장되기를 원하는가?" 이는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 (F)의 짐 팔리 최고경영자가 최근 제기한 질문으로, 애플과 포드 차량 간의 연결에 대한 우려를 드러냈다. 이러한 연결 관계로 인해 투자자들이 다소 불안해하면서 포드 주가는 목요일 오후 거래에서 소폭 하락했다. 팔리는 최근 더 버지와의 인터뷰에서 포드와 애플의 연결에 대해 다소 수사적이지만 우려스러운 질문들을 던졌다. 팔리는 "완성차 업체들이 차량을 통제하도록 허용할 것인가? 애플 브랜드가 어디까지 가기를 원하는가? 애플 브랜드가 차량을 시동하기를 원하는가? 애플 브랜드가 속도를 제한하기를 원하는가? 애플 브랜드가 접근을 제한하기를 원하는가?"라고 물었다. 이는 결국 많은 새롭고 예상치 못한 문제들을 야기할 수 있다. 포드는 애플 제품군을 활용해 특정 시간대 최고 속도 제한이나 주말 접근 완전 차단 등 여러 새로운 기능을 제공해왔지만, 애플이 더 많은 기능을 출시할수록 상황은 더욱 "복잡해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