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트리 호스피탈리티 ( (GHG) )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그린트리 호스피탈리티가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분석해본다.
그린트리 호스피탈리티 그룹은 중국의 주요 호텔 및 레스토랑 관리 회사로, 이코노미급부터 럭셔리급까지 다양한 시장 부문에 걸쳐 호텔과 레스토랑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이 회사는 4,509개 호텔과 183개 레스토랑을 관리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그룹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2025년 상반기 재무보고서에서 그린트리 호스피탈리티는 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2% 감소한 5억8510만 위안(8170만 달러)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순이익은 1억9880만 위안(2770만 달러)으로 작년 동기 1억1960만 위안 대비 증가했다.
주요 재무 지표들은 엇갈린 성과를 보였다. 조정 EBITDA는 22.2% 감소한 1억4970만 위안(2090만 달러)을 기록했고, 핵심 순이익은 29.6% 감소한 9210만 위안(1290만 달러)을 나타냈다. 회사는 호텔과 레스토랑 운영에서 어려움을 겪었으며, 객실 점유율과 평균 일일 요금의 눈에 띄는 감소로 인해 객실당 가용 매출(RevPAR)과 매장당 평균 일일 매출(ADS)이 하락했다.
회사는 계속해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상반기에 138개의 새로운 호텔을 개장했고, 1,245개 호텔이 계약되거나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여러 임대 운영 호텔과 레스토랑의 폐점이 전체 매출에 영향을 미쳤다.
앞으로 그린트리 호스피탈리티는 신중한 낙관론을 유지하며, 호텔 사업의 매출 가이던스를 전년 대비 10%에서 13% 감소 가능성을 반영하도록 조정했다. 회사는 현재 시장 도전 과제를 헤쳐나가기 위해 전략적 조정과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활용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