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NFLX)가 해즈브로 (HAS)와 마텔 (MAT) 모두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장난감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넷플릭스는 "KPop Demon Hunters"의 캐릭터를 해즈브로와 마텔에 라이선스하여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를 기반으로 한 장난감 라인을 제작하게 된다. 지난 6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KPop Demon Hunters는 전 세계적으로 3억 2,500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영화가 되었다.
이 애니메이션 영화의 인기로 넷플릭스는 극장에서 두 차례 상영했다. 8월에 주말 이틀간 한 차례, 그리고 10월 말 할로윈 시즌에 맞춰 다시 한 번 상영했다. 이제 넷플릭스는 마텔, 해즈브로와 손잡고 영화를 기반으로 한 장난감을 제작하며 스트리밍 거대 기업의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있다.
역할 분담 계약 조건에 따라 마텔은 KPop Demon Hunters를 기반으로 인형, 액션 피규어, 액세서리, 플레이세트를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