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실적 발표 이후, 다수의 애널리스트들이 테슬라(TSLA)의 저가형 전기차 모델 판매 계획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테슬라는 모델 Y와 모델 3 전기차의 신형 저가 버전을 출시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개별 차량의 수익성이 낮아지더라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량을 늘려 전체 매출과 수익을 증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내 모델 Y와 모델 3의 가격은 기존 버전 대비 5,000~5,500달러 인하됐다. 비용 절감은 배터리 용량 축소, 저출력 모터 탑재, 후석 터치스크린 및 기타 부가 기능 제거를 통해 달성됐다. 그러나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3분기 이익이 예상에 미치지 못한 후 이러한 접근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테슬라의 미래 고객 보고서에서 퓨처럼 에퀴티즈는 "테슬라의 의도는 명확하다. 단기 마진을 장기 네트워크 규모와 맞바꾸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증권사는 소비자들이 저가형 모델 Y와 모델 3 전기차를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