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얌 브랜즈, 피자 헛 매각 계획에 주가 급등

2025-11-05 01:59:58
얌 브랜즈, 피자 헛 매각 계획에 주가 급등


많은 지역에서 얌 브랜드(YUM)는 저녁 식사의 대명사다. 타코벨, KFC, 피자헛 등 모든 브랜드가 얌의 산하에 있다. 하지만 적어도 앞으로는 이 모든 브랜드가 함께하지 않을 수도 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얌 브랜드가 피자헛 매각을 검토 중이며, 투자자들은 환호했다. 화요일 오전 거래에서 주가는 거의 7% 상승했다.



얌은 최근 "전략적 옵션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얌이 브랜드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는 의미다. 물론 합리적으로 좋은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다는 전제 하에서다. 크리스 터너 신임 최고경영자는 "피자헛의 실적은 브랜드가 완전한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기 위해 추가 조치가 필요함을 보여주며, 이는 얌 브랜드 밖에서 더 잘 실행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수치는 정말 암울하다. 피자헛 매출은 얌 브랜드의 여러 주요 사업부에 뒤처져 있으며, 실제로 지난 7분기 연속 공개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피자헛은 또한 얌 브랜드 사업의 약 11%를 차지한다. 타코벨이 지난 2020년 6월 비교 매출 하락을 보고했고 얌 브랜드 사업의 약 38%를 차지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피자헛이 명백히 부진한 브랜드임을 알 수 있다.



짐이 되는 브랜드 정리



이 모든 것은 얌 브랜드에게 흥미로운 시기에 나온 것으로, 최근 실적 보고서에서 상당히 인상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조정 기준으로 주당 1.58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한 19억7000만 달러 대비 19억8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디지털 매출은 전 세계적으로 100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전체 주문의 5분의 3을 차지했다.



그렇다면 왜 피자헛을 매각하는가? 보도에 따르면 팬데믹 이후 쌓여온 피자 피로감과 오랜 역사를 가진 브랜드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빼앗아가는 경쟁자 증가 등 여러 요인이 작용했다.



얌은 매수하기 좋은 주식인가



월가에서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4건의 매수와 11건의 보유 의견을 제시하며 YUM 주식에 대해 보통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3.46% 상승한 후, 주당 평균 YUM 목표주가 159.64달러는 7.13%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YUM 애널리스트 평가 더 보기



공시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