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 최신뉴스
이번주 방송스케쥴

아마존의 의류 사업이 얼마나 지배적인지 보여주는 현실

2025-12-02 07:05:00
아마존의 의류 사업이 얼마나 지배적인지 보여주는 현실
전자상거래 대기업 아마존(AMZN)이 의류 및 신발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더욱 강화했다. 웰스파고(WFC)에 따르면, 2024년 아마존은 미국 시장의 약 13%를 차지하며 67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이는 월마트(WMT)의 320억 달러보다 두 배 이상 많은 수치다. 또한 웰스파고는 아마존이 2025년에 72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온라인에서 아마존의 지배력은 더욱 두드러지는데, 의류 매출이 월마트의 10배 이상에 달한다.

흥미롭게도 아마존의 패션 시장 진출은 2012년경 유명 브랜드를 자사 플랫폼에 유치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5년간 이 부문은 연평균 40%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나이키(NKE)와 같은 주요 브랜드를 끌어들였다. 아마존은 자체 의류 브랜드 라인도 확대했다. 그러나 2022년 매출 성장이 둔화되면서 관심이 줄어들었고, 회사는 아마존 에센셜 브랜드로 티셔츠와 양말 같은 기본 품목으로 축소했다. 그 결과 웰스파고는 자체 브랜드 의류가 아마존 의류 사업의..........................................................................................................................................................................................................................................................................................................................................................................................................................................................................................................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