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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디포 주가 상승세...광고 감소와 실망스러운 전망에도 불구

2025-12-10 01:59:18
홈디포 주가 상승세...광고 감소와 실망스러운 전망에도 불구

지난 몇 주 동안 홈 임프루브먼트 대기업 홈디포(HD)의 라디오 광고 지출을 추적해왔다. 한동안 홈디포는 광고 지출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홈디포가 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라디오 광고 지출도 줄였다. 이 두 가지 요인이 결합되면 악재로 작용할 수 있었지만, 투자자들은 담담하게 받아들였다. 실제로 화요일 오전 거래에서 주가는 소폭 상승했다.



미디어 모니터스의 새로운 스팟 텐 목록이 공개됐고, 몇 주 만에 처음으로 홈디포가 라디오 광고주 1위 자리에서 밀려났다. 새로운 1위는 이전 4위였던 프록터앤드갬블(PG)의 빅스가 차지했다. 빅스는 겨울과 감기 독감 시즌을 앞두고 광고를 늘렸다.



빅스는 해당 주에 총 57,769개의 광고 슬롯을 확보해 홈디포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홈디포는 광고를 51,210개로 줄였다. 놀랍게도 이는 3위를 차지하기에 충분했다. 2위는 톱3에 새로 진입한 티모바일(TMUS)이 차지했다. 티모바일은 총 53,443개의 광고를 집행했다. 프로그레시브(PGR)가 48,386개로 4위를 차지했고, 업사이드가 48,242개로 5위에 올랐다.



이것이 이유일 수 있다



홈디포의 광고 지출 감소에는 여러 가지 설명이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이 한창이고 일요일부터 하누카가 시작되는 상황에서, 홈디포는 블랙프라이데이 이전의 집중 광고 대신 리마인더 광고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을 수 있다. 그러나 홈디포의 2026년 전망이 상황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다.



홈디포는 동일매장 매출 성장률이 제로에서 2%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거의 낙관적이지 않으며, 큰 성과보다는 경기 약화를 시사한다. 트럼프 대통령의 지속적인 금리 인하 촉구에도 불구하고 금리는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주택 가격도 여전히 매우 높아 구매자들이 주택을 구입하고 리모델링하는 것을 꺼리게 만들고 있다.



홈디포는 장기 매수 종목인가



월가 증권가는 지난 3개월간 매수 18건, 보유 5건, 매도 1건을 기록하며 HD 주식에 대해 보통 매수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17.2% 하락한 후, HD의 평균 목표주가는 주당 407.62달러로 16.7%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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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