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가 투자한 퍼플렉시티 AI가 구글의 검색 및 브라우저 시장 지배력에 도전하는 AI 기반 웹브라우저 '코멧'을 출시했다. 이 스타트업은 코멧에 대해 전체 브라우징 세션을 자연스러운 대화형 방식으로 전환한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검색이 아닌 대화하듯 직관적인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질문하고, 작업을 완료하며, 리서치를 수행할 수 있다. 코멧은 또한 제품 비교, 기사 요약, 회의 예약 등 다양한 작업을 지원하는 어시스턴트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퍼플렉시티에 따르면 이 어시스턴트는 상호작용 중 전체 맥락을 유지할 수 있어, 간단한 대화를 통해 복잡한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은 코멧에게 보험 상품을 비교하거나 특정 기술의 작동 방식을 설명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코멧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사용자 데이터를 브라우저 내에만 저장하고 모델 학습에는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코멧은 7월 9일부터 퍼플렉시티 맥스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출시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