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빅테크 기업 메타플랫폼스(META)가 EU 규제당국의 일일 과징금 위협에도 불구하고 현행 광고 모델을 고수하며 강경 대응에 나섰다.
디지털 규제 준수 여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메타는 현행 '동의 또는 유료 구독' 모델을 수정할 가능성이 매우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메타의 모델에서 EU 지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개인정보 결합을 통한 맞춤형 광고에 동의하거나, 월간 구독료를 지불하고 광고 없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두 가지 선택지를 갖고 있다. 올해 초 EU 집행위원회는 이 모델이 개인정보 사용을 최소화한 서비스 선택권을 제공하지 않아 디지털시장법(DMA)을 위반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마크 저커버그가 이끄는 메타는 4월 2억유로(약 2억3400만달러)의 과징금을 부과받았으며, 변경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일일 과징금이 추가될 것이라는 경고를 받았다. DMA 미준수에 따른 일일 과징금은 기업 전 세계 일평균 매출의 최대 5%까지 부과될 수 있다. 이는 메타와 같은 미국 기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