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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 영업팀 실적 향상시키는 `에이전틱 AI` 공개

2025-07-16 06:45:38
IBM, 영업팀 실적 향상시키는 `에이전틱 AI` 공개
AI가 회의 일정 조율, 고객 정보 기록, 후속 이메일 발송 등 영업팀의 업무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영업의 핵심인 인간적 교류가 사라질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이에 대응해 IBM은 업무 효율성과 인간적 관계를 모두 유지할 수 있는 '에이전틱 AI'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도구는 업무 흐름을 간소화하고 수동 작업을 줄여 영업사원들이 관계 구축과 거래 성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구체적으로 IBM의 왓슨엑스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왓슨엑스 영업 에이전트는 영업팀의 목표를 이해하고 행동에 옮길 수 있다. IBM이 제시한 예시에 따르면, 영업 책임자가 "선코프 제품 X에 대한 영업 지원 자료를 생성해줘"라고 지시하면 여러 AI 에이전트가 동시에 작동한다. 한 에이전트는 고객관계관리(CRM) 데이터를 추출하고, 다른 에이전트는 사례 연구와 제품 사용 정보를 수집하며, 또 다른 에이전트는 맞춤형 영업 자료를 작성한다. AI는 또한 고객 맞.................................................................................................................................................................................................................................................................................................................................................................................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