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주가가 올해 들어 42% 상승했다. 2024년 83% 상승에 이은 랠리로, 2024년 초 이후 약 160%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투자자들은 넷플릭스의 고평가 수준이 여전히 정당한지, 아니면 차익실현에 나설 시점인지 고민하고 있다.
광고 사업 강화로 성장 동력 확보 넷플릭스가 수익원 다각화를 위한 현명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신규 광고 사업 매출이 올해 두 배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 크지 않지만, 이 고수익 사업은 주주들에게 실질적 가치를 제공한다. 광고 사업은 비용 증가 없이 수익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광고 도입으로 넷플릭스의 전략적 유연성이 높아졌다. 구독료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면서도 매출을 늘릴 수 있게 됐다. 저가 광고 지원 콘텐츠를 선호하는 새로운 고객층을 공략한다는 점에서 큰 전략적 변화다.
운영 효율성 개선으로 수익성 상승 넷플릭스는 매출 증가와 함께 비용 효율화도 달성하고 있다. 영업이익률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