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코((PEP))가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펩시코는 이번 실적발표에서 생산성 개선과 국제사업 성장, 기술 및 건강 스낵 부문 전략적 투자 등을 강조했다. 중국 시장 부진과 북미 판매량 감소 등 도전과제에도 불구하고, 국제시장 실적 호조와 외식 부문의 새로운 성장 기회에 힘입어 전반적으로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했다.
생산성 개선 가속화 펩시코는 하반기 생산성이 상반기 대비 70%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프리토레이 부문에서 큰 폭의 생산성 향상이 예상된다. 회사는 2개 공장 폐쇄와 일부 생산라인 중단 등 비용 최적화 조치를 단행했다.
국제사업 성장세 두드러져 펩시코의 국제사업은 식품과 음료 부문 모두에서 중간대 한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라틴아메리카와 유럽 일부 지역, 인도 시장이 강세를 보이며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외식 사업 성장 외식 부문이 펩시코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PBNA(펩시코 음료 북미) 부문은 높은 한 자릿수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