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마이트립(MMYT)이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긍정적 요인과 부정적 요인이 혼재됐다. 회사는 국제여행 부문에서 강한 성장세를 보였고 국내 항공권 시장점유율도 확대됐으며, 버스 예매 사업도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 그러나 거시경제적 도전 요인들로 인해 국내 레저여행과 패키지여행 성장이 타격을 받았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메이크마이트립은 운영의 유연성을 발휘하며 다른 부문에서 성장세를 유지했다.
국제여행 부문 강세 국제여행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장을 보였다. 국제선 항공권 매출은 전년 대비 27% 이상 증가했으며, 국제 호텔 매출은 45% 이상 성장했다. 국제사업 매출 비중은 전년 동기 24%에서 27%로 확대됐다.
국내 항공권 시장점유율 확대 국내 항공권 시장에서 점유율을 30.6%에서 30.8%로 소폭 확대하며 경쟁이 치열한 국내 시장에서 안정적인 입지를 유지했다.
조정영업이익 성장 1분기 조정영업이익은 4,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