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라곤다 글로벌 홀딩스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신차 출시와 평균판매가격(ASP) 상승 등 긍정적 요인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 미국 관세, 중국 시장 부진 등 도전과제에 직면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성장 기회와 재무적 어려움이 동시에 드러났다.
평균판매가격 7% 상승 애스턴마틴의 평균판매가격은 신세대 모델과 개인 맞춤형 제품에 대한 강한 수요에 힘입어 19만2000파운드로 7% 상승했다. 이는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서 브랜드의 가격 경쟁력을 보여주는 긍정적 지표다.
신차 출시 성공 밴티지 로드스터, 뱅퀴시 볼란테, DBX S, 밴티지 S 등 4개의 신모델을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인 발할라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유동성 개선 아람코 포뮬러원 팀 지분 매각이 완료되면 유동성이 약 3억4000만 파운드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는 회사의 재무 안정성 강화와 미래 투자를 위해 중요한 조치다.
생산 효율성 향상 첫 생산 시도에서 완성되는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