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FTAI 에비에이션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견고한 재무성과와 전략적 성장 이니셔티브를 공개했다. 항공우주 제품 부문의 괄목할만한 성장과 전략적 인수합병의 성공적 진행이 돋보였다. 일부 저마진 계약과 규제 승인 대기 등 과제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전망은 긍정적이다.
항공우주 제품 부문은 조정 EBITDA 1억6500만달러, 마진율 34%를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시장점유율도 전년 4.5%에서 9%로 상승하며 강력한 성장세를 입증했다.
로마에 퀵턴유럽(QuickTurn Europe) 50% 지분의 합작법인을 설립했으며, 퍼시픽 에어로다이내믹을 인수했다. 이를 통해 정비 역량과 운영 효율성이 강화될 전망이다.
상반기 잉여현금흐름은 3억7000만달러를 기록해 목표치인 3억5000만달러를 상회했다. 2025년 잉여현금흐름 목표를 7억5000만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2025년 항공 리스 부문 EBITDA 전망치를 6억달러로, 항공우주 제품 부문은 6억5000만~7억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145대의 항공기가 계약 완료 또는 LOI 체결 단계에 있다. 2025년까지 250대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체 MRE 솔루션을 활용해 이를 달성할 계획이다.
미국의 주요 항공사와 대규모 엔진 교체 프로그램 계약을 체결했으나, 통상적인 수준보다 낮은 마진율이 적용됐다. 이는 업계의 경쟁 압박을 보여주는 동시에 대형 계약 수주 능력을 입증했다.
항공우주 제품 부문의 마진 확대를 위한 PMA 부품 #3에 대한 FAA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승인 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주당 0.30달러의 41번째 배당을 발표했다. PMA 부품 #3 승인으로 2026년까지 마진율 40% 이상 달성을 전망한다. CFM56 모듈 정비 실적은 전분기 대비 33% 증가한 184개를 기록했다. 2025년 조정 잉여현금흐름은 7억5000만달러, 사업부문 총 EBITDA는 12억5000만~13억달러로 전망을 상향했다.
FTAI 에비에이션의 이번 실적발표는 전반적으로 견고한 재무건전성과 전략적 진전을 보여줬다. 항공우주 제품 부문의 강세, 성공적인 인수합병, 그리고 야심찬 미래 전망을 바탕으로 일부 과제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