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미스터 카워시(MCW)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미스터 카워시는 구독 모델의 성공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세와 견고한 실적을 보여줬다. 소매 부문의 도전과 운영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전략적 이니셔티브와 신중한 확장 전략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했다.
미스터 카워시는 동일매장 매출이 1.2% 증가하며 9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했다. 이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도 고객 충성도를 유지하고 매출을 견인할 수 있는 회사의 역량을 보여준다.
총매출은 4% 증가한 2억6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의 주요 동력은 전체 매출의 75%를 차지하는 UWC 구독 모델로, 전년 대비 회원수가 5% 증가했다.
미스터 카워시는 기본 멤버십 가격 인상을 성공적으로 시행했으며, 고객 유지율은 예상 수준을 유지했다. 이는 고객 충성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수익을 개선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을 입증했다.
4개의 신규 그린필드 매장을 추가해 총 522개 매장으로 확대했다. 또한 작년 2분기 대비 티타늄 멤버십 침투율이 300베이시스포인트 증가해 혁신과 고객 참여에 대한 회사의 노력이 돋보였다.
장기 부채를 전년 대비 7200만 달러 감소시켰으며, 연말까지 순부채비율을 조정 EBITDA의 2.5배 미만으로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불리한 날씨와 신중해진 소비 환경의 영향으로 소매 부문 실적이 낮은 두 자릿수 감소를 기록했다.
임대료, 유틸리티, 원자재 비용 상승으로 운영비용이 매출 대비 67.2%로 200베이시스포인트 증가했다.
자본 배분의 신중한 접근으로 2025년 신규 매장 개설 속도를 조절하고, 수익성이 높은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미스터 카워시는 전략적 목표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사업 확장, 제품 및 서비스 혁신, 트래픽과 멤버십 성장을 위한 마케팅 강화를 계획하고 있다. 불리한 날씨와 위축된 소비 환경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실적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종합하면, 미스터 카워시의 실적발표는 꾸준한 매출 성장과 강력한 구독 모델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줬다. 주요 성과로는 지속적인 매출 성장, 성공적인 가격 전략, 전략적 확장이 있다. 소매 부문의 도전과 운영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신중한 접근과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밝은 미래를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