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폴레 멕시칸 그릴(CMG)이 지난 7월 23일 실망스러운 2분기 실적을 발표한 이후 주가가 25% 이상 급락하며 52주 신저가를 기록했다. 매출과 동일점포매출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고 수익성도 악화됐다. 그러나 투자심리가 악화되고 주가 하락세가 깊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상대적으로 프리미엄 밸류에이션을 유지하고 있다. 치폴레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업계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가 장기 투자 매력도를 높이고 있지만, 뚜렷한 실적 회복 신호가 확인될 때까지는 중립적 관점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패스트캐주얼 시장 선도 치폴레는 패스트캐주얼 외식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부리토, 볼, 타코, 샐러드 등 멕시코 스타일의 맞춤형 메뉴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있다. 패스트캐주얼 업계에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프리미엄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는 경향이 있는)에게 어필하는 책임 있는 원재료 사용을 조기에 도입했다. 이 레스토랑 체인은 강력한 브랜드 평판과 충성도 높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