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온라인 패션 리테일러 리볼브그룹(RVLV)이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주요 고객층으로 하는 리볼브그룹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의류, 신발, 액세서리, 뷰티, 홈 제품 등을 판매하는 패션 리테일 기업이다. 이 회사는 프리미엄 브랜드와 럭셔리 브랜드를 취급하는 리볼브(REVOLVE)와 포워드(FWRD) 두 개의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리볼브그룹의 2025년 2분기 실적에 따르면 순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3억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0% 성장했으며, 조정 EBITDA 마진은 3년 만에 최고치를 달성했다. 관세 정책 불확실성 등 거시경제적 도전에도 불구하고, 리볼브는 AI 강화와 카테고리 확장 등 장기 성장 이니셔티브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견고한 실적을 보여줬다.
주요 재무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총이익은 1억6,71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매출총이익률은 54.1%를 유지했다. 다만 기타수익의 큰 폭 감소와 실효세율 상승으로 순이익은 35% 감소한 1,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판매 및 유통 비용 효율화로 조정 EBITDA는 12% 증가했다. 또한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크게 개선되어 분기 잉여현금흐름은 960만 달러를 기록했다.
리볼브그룹은 향후 성장 가속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견고한 현금흐름을 활용할 계획이다. 경영진은 관세와 인플레이션 압박 등 경제적 역풍에 대응하면서 시장점유율 확대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2025년 전망에서는 건전한 매출총이익률 유지와 효과적인 운영비용 관리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