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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민 브랜즈, 실적발표 `명암`...아웃백 시장점유율 하락에 고전

2025-08-07 09:05:58
블루민 브랜즈, 실적발표 `명암`...아웃백 시장점유율 하락에 고전

블루민 브랜즈(BLMN)가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실적발표에서 드러난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성과와 도전과제가 동시에 드러났다. 아웃백의 3코스 메뉴 제공과 카라바의 긍정적 실적 등 일부 운영 부문에서 진전이 있었으나, 미국 내 기존점 매출 감소와 아웃백의 시장점유율 하락, 인플레이션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압박 등이 부담으로 작용했다. 경영진은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보이면서도 지속적인 운영상의 어려움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미국 내 고객 트래픽 개선


1분기 대비 2분기 미국 내 고객 트래픽이 190 베이시스 포인트 개선됐다. 이는 고객 경험 향상과 매장 방문 유도를 위한 회사의 노력이 긍정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음을 시사한다.



카라바, 기존점 매출 성장세


카라바 이탈리안 그릴은 케이터링과 와인 디너 이벤트를 포함한 외부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기존점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이는 카라바의 고객 유치 및 매출 증대 전략이 효과를 거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아웃백 3코스 메뉴 호조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3코스 메뉴는 고객 트래픽 개선에 크게 기여했으며, 고객 3분의 2가 높은 가격대의 메뉴를 선택했다. 이 전략은 고객 유치와 다이닝 경험 향상에 성공적이었다.



경영진 확대


블루민 브랜즈는 여러 부서에 걸쳐 새로운 리더십을 영입하고 승진을 단행했다. 이는 전략적 성장과 운영 효율성 개선을 위한 조치로, 회사의 미래 성장을 위한 포석이다.



미국 기존점 매출 하락


일부 긍정적인 성과에도 불구하고, 미국 기존점 매출은 10 베이시스 포인트 하락했으며, 고객 트래픽은 200 베이시스 포인트 감소했다. 이는 캐주얼 다이닝 업계 대비 저조한 실적을 보여준다.



조정영업이익률 하락


2분기 조정영업이익률은 전년 6.0%에서 3.5%로 하락했다. 이는 원가 상승과 인건비 증가로 인한 수익성 압박이 주요 원인이다.



아웃백 시장점유율 감소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블랙박스 기준 시장점유율 하락세를 보였다. 실행상의 문제가 브랜드의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본피쉬 그릴 고객 트래픽 부진


본피쉬 그릴의 고객 트래픽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어 실적 전망에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향후 전망


블루민 브랜즈는 2025 회계연도 조정 희석주당순이익 가이던스를 1.00달러에서 1.10달러 범위로 조정했다. 이는 관세 영향, 일반책임보험 청구비용 증가, 아웃백 회생 이니셔티브 투자 등을 고려한 것이다. 회사는 부채 레버리지 감축과 함께 아웃백의 서비스 모델, 스테이크 품질, 가치 인식 개선을 통한 지속가능한 고객 트래픽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종합적으로, 블루민 브랜즈의 실적발표는 낙관과 신중함이 혼재된 모습을 보였다. 일부 영역에서 긍정적인 진전이 있었으나, 회사는 전략적 집중과 운영 개선이 필요한 중요한 도전과제들에 직면해 있다. 투자자들은 향후 분기에서 이러한 이니셔티브들이 어떻게 전개될지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